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어깨운동은 근력운동 중에서도 중요한 부분입니다. 특히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어깨운동은 운동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. 이번 포스트에서는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어깨운동..

Image_1

1. 팔 벌려서 끌어올리기

이 운동은 근육을 자극하는 데 효과적입니다. 두 손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팔을 뻗어서 몸쪽으로 끌어올립니다. 이 운동을 10~15회 반복하면서 3세트를 수행합니다.

Image_2

2. 푸쉬업

푸쉬업은 상체 전체를 강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. 팔꿈치를 몸쪽으로 붙이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내려놓습니다. 그리고 다시 팔을 펴서 몸을 올립니다. 이 운동을 10~15회 반복하면서 3세트를 수행합니다.

Image_3

3. 숄더 탭

숄더 탭은 어깨 근육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. 양손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팔을 뻗어서 몸쪽으로 끌어올립니다. 그리고 양손을 번갈아가며 어깨에 탭합니다. 이 운동을 10~15회 반복하면서 3세트를 수행합니다.

Image_4

4. 벽에 기대서 승모근 스트레칭

이 운동은 어깨 근육을 늘리는 데 효과적입니다. 벽에 얼굴을 붙이고 팔을 벌려서 벽에 기대면서 팔꿈치를 구부립니다. 이 상태에서 몸을 앞으로 기울여서 팔꿈치를 더욱 구부립니다. 이 운동을 10~15회 반복하면서 3세트를 수행합니다.

이렇게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어깨운동을 소개해드렸습니다. 어깨운동은 근력운동 중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므로 꾸준히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.